안녕하세요 여러분~! 🙂 네이버로 바뀐 점 확인하셨나요?맞아요! 실시간 검색어 폐지
이게 무슨 일이에요! 실검이 폐지되다니..! 네이버 실검 서비스는 2021년 2월 25일부터 폐지되었습니다.
최신 정보와 이슈를 살펴볼 수 있고 유용한 기능으로 확인할 수도 있었지만 여론조작 및 마케팅 논란 등 상업적 이용과 조작 의혹이 많아지면서 결국 폐지되게 됐습니다.
다양해지는 급상승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폐지를 더 알아볼까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2021년 2월 25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정보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된 검색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입력하는 ‘키워드’로 검색의 가치가 상승하였고, 이러한 키워드를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에 주목하면서 2005년도에 급상승 검색어가 부상하기 시작하였습니다.이 서비스는 계속 개편되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 급상승 검색어 변경 등 전체·연령층, 관심사 체크 등을 통해 서비스를 세분화하고자 하였으며, 원하는 관심사에 따른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유연하게 트렌드에 접근하고 키워드를 고를 수 있었지만 그만큼 조작의 위험성, 신뢰성 논란으로 결국 서비스가 폐지됐다고 합니다.
원래 있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자리는 날씨로 대체되었네요.그러면 이제 키워드는 어디서 골라야 하고 검색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없는 건지… 아닙니다!
<급상승 검색어>의 취지는 <데이터랩>을 통해 지속된다고 하며, 실시간 검색어 대신 네이버 데이터랩스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를 대체할 네이버 데이터랩이란 무엇인가!
우선적으로 현재 들어가면 아직 급상승 검색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데이터 업데이트가 중지된 상황이며 데이터 조회 서비스는 2021년 3월 31일까지 유지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결국 네이버 데이터랩 실시간 검색어는 사용할 수 없지만요.대신 네이버 데이터랩의 경우 연령, 성별, 기기별로 세분화해 조회할 수 있는 API 기능으로 사용자를 중심으로 검색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데이터랩의홈화면에서시작검색어 트렌드쇼핑 인사이트에서 쇼핑의 트렌드, 즉 사용자 클릭량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지역통계, 지역별 관심도와 카드사용 통계를 통해 지역별 음식점, 생활, 관광 등 세분화된 관심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한눈에 사람들의 관심도를 알 수 있었던 실시간 검색어는 세분화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로 정착해 나갈 예정이라 하니 기대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네이버 데이터랩스에서 하루빨리 익숙해져야겠네요..!지역통계, 지역별 관심도와 카드사용 통계를 통해 지역별 음식점, 생활, 관광 등 세분화된 관심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한눈에 사람들의 관심도를 알 수 있었던 실시간 검색어는 세분화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로 정착해 나갈 예정이라 하니 기대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네이버 데이터랩스에서 하루빨리 익숙해져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