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나로호 발사에 성공한 이 시점에서 꼭 가봐야 할 곳 :)

제주도 관광명소, 항공우주박물관

원래 옛날부터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여행기간 중 날씨가 좋은 편이었는데 딱 하루 – 바람과 함께 가랑비가 내린 날이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찾아갔다. 결론은

제주도는 서울에서 비행기를 탈 수 있는 곳이어서(배도 탈 수 있는데 배를 타고 가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오가며 비행 경험을 하게 되는데, 우리가 탈 비행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비행기 역사는 어떤지 등을 알 수 있어 좋았던 곳이다.게다가 항공우주박물관이라는 이름처럼 비행기를 넘어 우주선까지 경험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는..

제주도는 서울에서 비행기를 탈 수 있는 곳이어서(배도 탈 수 있는데 배를 타고 가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오가며 비행 경험을 하게 되는데, 우리가 탈 비행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비행기 역사는 어떤지 등을 알 수 있어 좋았던 곳이다.게다가 항공우주박물관이라는 이름처럼 비행기를 넘어 우주선까지 경험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는..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이지만 네이버 예약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map naver.com

네이버 지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map naver.com

비행기를 논하려면 비행기를 처음 만든 라이트 형제를 제외하고는 그냥 지나칠 수 없기 때문에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은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와 지금까지 만들어진 다양한 비행기의 공간이었다.

항공기, 전투기 할 것 없이 다양한 비행기가 전시되어 있어 비행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게다가 아이들이 체험하기 쉽게 직접 타볼 수 있는 비행기나 열기구도 있어서, 우리 같은 ‘카메라맨’들은 ‘아, 감사합니다’ 모드였네요.. 🙂

군대에 갈 생각은 없지만, 여느 조종사 못지않게 옷을 입고 사진도 찍고

군대에 갈 생각은 없지만, 여느 조종사 못지않게 옷을 입고 사진도 찍고김포에도 항공박물관이 있다는데 우리는 비행기 관련 박물관이 여기가 처음이라 그냥 신났어.평소 직접 비행기를 운전해 볼 기회가 없었던 아이들이 가상적으로나마 비행체험을 할 수 있었고드론도 어린이용 장난감 드론만 한 크기고, 두 번 만진 나니가 화면을 통해 사실적으로 드론을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데서 하지 못했던 경험들을 많이 해볼 수 있었던 게 좋았다.비행기의 핵심인 제트엔진도 가까이서 볼 수 있었고(어떤 원리로 엔진이 작동하는지 설명도 잘 되어 있었다.)그렇게 1층에서 비행기를 실컷 구경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가장 먼저 아이들을 반기는 것은 ‘키카’처럼 놀 수 있는 ‘아이잼스페이스’ 이곳에 블록 쌓기,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많아서 1시간은 충분히 놀았습니다.우주관도 정말 잘 되어 있었다.나로호 2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된 이 시점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항공우주박물관에 가면 감회가 새롭진 않을까? :)우주관도 정말 잘 되어 있었다.나로호 2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된 이 시점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항공우주박물관에 가면 감회가 새롭진 않을까? :)우주관도 정말 잘 되어 있었다.나로호 2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된 이 시점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항공우주박물관에 가면 감회가 새롭진 않을까? :)2층 우주관도 정말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아.2층 우주관도 정말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아.다양한 우주, 그리고 별자리와 관련된 전시물들이 많으니 천천히 구경한다면 여기도 반나절 느낌이야 🙂 (우리도 4시간을 충분히 본 것 같아.)외국에서 만든 로켓 모형도 전시돼 있었고..이번에 나로호 2호가 발사에 성공했으니 한쪽 구석에 작은 모형을 만들어 놓아도 될 것 같다.우주의 먹거리도 구경하고우주의 먹거리도 구경하고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관, 우주관 모두 비행사의 옷을 진열해 놓고 입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 :)한국도 이제 독자적인 기술로 우주로켓 발사에 성공했으니 우주여행이 남의 일만은 아닐 것이다.죽기전에 아이와 우주여행도 한번 가보는걸 꿈꾸고.. :)한국도 이제 독자적인 기술로 우주로켓 발사에 성공했으니 우주여행이 남의 일만은 아닐 것이다.죽기전에 아이와 우주여행도 한번 가보는걸 꿈꾸고.. :)다양한 우주 시뮬레이션 게임 등 아이들의 즐거움이 많았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다양한 우주 시뮬레이션 게임 등 아이들의 즐거움이 많았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별관으로 마련된 ‘HOW THINGS FLY’관까지 다녀오면 항공, 우주기기의 과학적 원리도 알아볼 수 있어 더욱 유익할 것 같다.우리는 정말 거짓말을 하지 않고 ‘뽕 따듯’을 봐왔기 때문에 당분간은 가지 않아도 될 정도였다.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그리고 전시가 바뀌게 된다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었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었다.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예약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064-800-2000 영업시간 09:00-18:00 (매월 셋째주 요일 정기휴무)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064-800-2000 영업시간 09:00-18:00 (매월 셋째주 요일 정기휴무)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064-800-2000 영업시간 09:00-18:00 (매월 셋째주 요일 정기휴무)

error: Content is protected !!